전체메뉴
Close search



리튬이온이차전지는 충전과 방전을 연속적으로 반복 사용이 가능한 반영구적 화학전지로써, 휴대폰, 노트북 등의 소형IT 및 에너지저장장치 등 산업 전반적으로 응용되고 있으며, 향후 전기자동차(HEV)의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.
sub_titleline1

비탄소계 음극재 연구개발



현재의 연구개발은 고용량화와 고출력화 기술개발을 중점으로 실행되고 있으며, 고용량화 개발은 탄소계 재료의 우수한 사이클 특성과 372 mAh/g 의 이론용량을 극복하기 위해서 음극재의 하나인 실리콘을 (이론용량 = 4,200 mAh/g) 기반으로 하는 비탄소계 음극재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
기존 실리콘 음극재는 부피 변화가 최대 300 % 정도로 팽창하며, 이로 인해 실리콘의 입자에 균열(Cracking)이 발생되고, 사이클이 증가함에 따라 미분화되어 collector와 박리가 발생하여 용량이 급속히 감소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(주)EG는 분급된 실리콘 입자표면에 일정두께의 Carbon Coating하고 그 위에 섬유길이를 최적화하여 실리콘이 리튬과 반응시 부피팽창을 단계적으로 제어하게 됩니다.
sub_titleline2

핵심기술 (특허출원)

“탄소 복합 실리콘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, 이에 의하여 제조된 탄소 복합 실리콘 음극 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”

[특허 출원 완료, 2016.05.13]
SEM

sub_titleline2

공인성적 평가 및 기존음극재와의 용량 비교

리튬이온전지에 사용되고 있는 기존 음극재와 EG에서 개발한 음극재 비교 결과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방전용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sub_titleline1

나노실리콘 사업화

ㆍ건식공정을 통한 제조시간 및 원가를 절감시킨 나노실리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ㆍ공정최적화를 통해 입도를 균일하게 제어하여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는 나노실리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
ㆍ세계 최초로 평균 입경 200나노급 고순도 나노실리콘 제조공정 개발
적용분야 : 리튬이온이차전지 음극재, 광산업, 레이져, 마이크로전자산업, 생명공학분야